근시란

유전성 및 환경적인 질환인 근시는 눈의 피로와 두통 같은 직접적 부작용과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에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상태를 관찰하고 눈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전성 및 환경적인 질환인 근시는 눈의 피로와 두통 같은
직접적 부작용과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에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상태를 관찰하고 눈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시란

근시란

쉽게 설명하면, 가까이 있는 사물은 선명하게 볼 수 있지만 멀리 있는 사물은 흐릿하게 보이는 질환을 말합니다. 전문적인 용어로는 근시안(myopia) 또는 근시(nearsightedness, shortsightedness)라고 하는데요, 근시는 흔하고 근시가 있는 사람도 모든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근시라는 것을 바로 발견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누구나 가까이에 있는 것들은 잘 보이고 멀리 있는 것은 잘 안보이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니까요.

| 하지만 |

고도근시

고도근시의 원인은

유전적 요인이 비교적 큽니다.여러분이 고도근시라면, 자녀가 근시가 진행되는지 초기에 특히 관심을 가지셔야합니다. 일반적인 근시는 보통 어릴 때부터 나타나 눈을 정기적으로 검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시가 있는 어린이들 대부분은 어릴 때부터 근시가 진행되고, 20대 초반까지 매년 심화됩니다.

근시 발생의 원인인자에 대한
많은 정보가 밝혀졌습니다.

현재 근시의 정확한 원인이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근시가 발생의 원인인자에 대해 많은 정보가 밝혀졌습니다.
근시 문제는 눈에 들어가는 빛이 망막 위가 아닌 망막 앞에 초점이 맺힐 때 생깁니다. 렌즈 초점이 잘 잡히지 않는 거지요. 반면에 눈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면 망막 위에 초점이 맺힙니다.
근시가 있는 어린이들 대부분은 어릴 때부터 근시가 진행되고, 20대 초반까지 매년 심화됩니다.